본문 바로가기

금연 전쟁 365일

금연 20일차 / 챔픽스 복용 23일차 (부제 : 챔픽스부작용과 성욕감퇴)

반응형

2016년 12월 17일 네이버 포스팅입니다.(이사중입니다.)

 

금연 20일차 / 챔픽스 복용 23일차 (부제 : 챔픽스부작용과 성욕감퇴)

 

금연을 위해서 오늘도 화이팅! 하시는 이웃님들 멋쟁이입니다.

챔픽스 2주차 먹고 의사샘 상담하러 갔다가 여자샘이라 망설이다가 챔픽스 부작용으로 성욕이 감퇴된것 같다고 이야기를 했었고, 의사샘은 챔픽스 복용을 마치고 중단하면

문제가 없다고 답했습니다.

실제로 지난주 약 4일간 챔픽스 복용을 중단해 본적이 있는데요.

3일 정도 지나니 발기상태라던지 성욕이 정상적으로 되는듯 합니다.

챔픽스 복용하면서 모두에게 일어나는 부작용은 아닌듯 하구요. 드물게 일어나는

부작용이네요. 참고로 발기부전은 일어나지 않았고 다만, 발기 횟수는 조금 줄어들었던것 같습니다.(성욕저하 요인인듯)

챔픽스 부작용에 대한 설명서 무지 길지요

그중에 도표로 된 부분에서 제가 겪은 일시적이던 크던 작던 부작용을

한번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식욕증가에 따른 체중증가 : 운동을 꾸준히 해주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식욕이

땡기고 더군다나 연말 회식자리가 많아서 체중이 증가한듯 합니다.

==> 요건 시간이 지나면 음식 섭취량 조절 및 운동량 증가로 조절이 가능할듯...

비정상적인 꿈 : 한 2주일동안 꿈을 꾼듯하네요. 최초엔 악몽 비슷한 것들이 나오더만

나중엔 기분좋은 꿈도..ㅎㅎ 꿈을 더 생생하게 기억하게 되는듯 합니다.

악몽때문에 챔픽스 복용을 중단하는 분도 꽤 많이 됩니다. 저도 예전에 한번 경험이

성욕감소 : 남자분들에겐 정말 중요하지요!!  이게 계속된다면 그냥 담배 피고 말겠다.

이런 생각을~~ 하지만, 요건 챔픽스 복용을 중단하면 회복됨을 몸소 체험했습니다. ^^

기타 졸림, 변비, 소화불량, 복부팽창감 등 : 요건 크게 힘들진 않은데 졸림현상은 가끔

견디기 어려울때도...요럴땐 잠시 눈을 붙이거나 산책이 해결책이더군요

가려움증 : 요건 챔픽스 부작용뿐만 아니라 금단증상의 하나이지요...혈관이 회복되면서

온 몸에 가려움증이 심하면 정말 힘든 경우도 있지요. 저는 가볍게 지나가고 있습니다.

피로감 : 저녁먹고 밤 10시 ~ 11시 되면 엄청 졸립니다. 몸도 나른하구요.

요것도 금단증상의 하나에 있는데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해소된다고 합니다.

기타 발기부전이 드물게 있는데요. 아마 요건 성욕감퇴에 따른 발기횟수등의 감소

아침 텐트의 부재 요런거라 생각됩니다. 제 경험에 비추어 볼때도요.

요것도 당연히 약복용을 중단하면 정상적으로 회복되는것을 경험했습니다.

챔픽스가 여러가지 부작용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금연의 이점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라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이 왜 금연을 하고자 하는지를 잘 생각하면

챔픽스와 함께 금연 잘 무사히 유지할거라 믿습니다.

주말동안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