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16일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한 글입니다.(이사중)
챔픽스 복용 22일차이면서 금연한지 19일이 지났네요.
지금은 챔픽스를 점심먹고 1mg 1알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별다른 금단증상은 없구요~~ 술자리도 쉽게 이겨내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달 23일부터 반출되는 담배갑의 흡연경고그림에 대해 살펴보려합니다.
유통과정상 아마 시중에서는 내년 1월중순 이후에 볼 수 있을듯 합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담배갑에 흡연경고 그림을 삽입한 나라가 꽤 되는데요.
담뱃갑 경고 그림은 흡연자, 비흡연자 모두에게 영향을 끼칠 수 있는데요.
비흡연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면
처음 흡연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선택하는 담배 중 80% 이상이 광고로 많이 접했던
유명 브랜드이며(저도 첨 핀게 버지니아슬림이었네요 ^^),
담배 광고에 많이 노출된 학생이 적게 노출된 학생에 비해 흡연을 시작할 확률이
1.46배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최초로 경고 그림을 도입한 캐나다에선 비흡연 청소년의 약 20%가 담뱃갑
경고 그림 때문에 흡연을 시작하지 않게 됐다고 응답했고, 경고 그림 도입 후
청소년 흡연율이 매년 1%포인트씩 감소해 2001년 22.5%이던 흡연율이
2006년 16%로 줄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담배갑 경고그림은 청소년들의 흡연 억제에 좋은 결과를 보여줍니다.
경고그림은 흡연자들이 금연을 시도하게 만듭니다. 브라질의 경우 경고그림도입 후 흡연율이
최대 13.8%포인트 감소하는 등 평균 흡연율이 3.6%포인트 줄었고, 가장 적극적인 금연 정책을
펴고 있는 호주는 경고 그림을 접한 흡연자의 34%가 금연을 시도했다고 합니다.
이렇듯 경고그림은 흡연자, 비흡연자 모두에게 일정부분 효과는 있을듯 합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역효과로 담배갑채로 보관할 수 있는 케이스가 핫한 상품이
된다네요. 아마, 우리나라도 담배케이스 생산업체 주가가 일시적으로 오르지 않을까 합니다.
담배갑에 들어갈 흡연경고그림은 총 10개의 시안이 확정되었구요.
지금부터라도 이런 혐오스러운 그림을 안 보시려면 금연을 지금 당장
시도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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