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연 전쟁 365일

금연54일차

반응형
금연 54일차네요

어제 병원에서 8주 금연프로그램 졸업을
통보받았습니다. 처방받은 챔픽스 수령을 안했네요 ^^

챔픽스 복용 3일차에 금연돌입을 해서
이제 챔픽스도 끊은지 10일이 넘었네요

금연 초기 멍때리고 졸립고 우울하고
온몸이 아프고 짜증나고 불안하고 등등

이런 금단증상이 니코틴때문이라 생각하나요?

사실 니코틴 자체는 중독성이나 독성이나
금단현상은 극히 작습니다.

많은분들이 니코틴패치, 니코틴껌, 사탕으로
금연을 시작하시는데 그분들 패치 껌 사탕
중단해도 큰 어려움 못 느끼십니다.

담배 자체가 마약이며 그것도 중독성 강한
1급 마약이기에 금단증상이 오는것이지요.

이런 금단증상은 담배를 아직도 피고싶다는
중독된 마음에서 나타나는 것이며
흡연욕구와 금연욕구가 서로 마음속에서
싸우다보니 몸에 힘든게 나타나는 겁니다.

금연욕구가 승리하여 우위를 점하게되면
이런 금단증상등은 자연 사라지게 됩니다.

오늘도 화이팅하시어 금연욕구가
이기는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