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골프, 등산,건강, 다이어트

스마트폰 분실시 위치조회방법

반응형

지난 토요일 둘째 녀석이 폰을 어디다 뒀는지 모르더군요.

전화를 해도 나타나지 않고, 김장을 한다고 본가에 들렸다고 왔는데...

일요일 오후 집에 가구를 변경하면서 온 집을 구석구석 찾았는데도 행방불명...

쿠키즈 앱을 통해서 위치조회를 했는데 것도 조회가 안되고 답답한 상황이었으며...

 

구글에서 위치조회를 하려했더니 아이디와 비번을 기억하지 못하네요...

결국, 114로 전화하여 문의하니... 일단 분실폰 신고 - 친구찾기 어플 실행하면 된다네요.

본인폰이 아니다보니 본인인증(아이) - 보호자인증 등 한참동안 생년월일 누르고

상담사 통화하고 난 후에 상담사가 분실폰 등록 후 문자를 보내주더군요.

아이폰은 불가능하며, 안드로이드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단, 친구찾기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분실폰 찾기를 클릭하면 찾고자 하는 분실폰의 번호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는

최초 분실폰 번호뒤에 4자리로 기본 설정되어 있네요.

분실폰에 보낼 받을 연락처 입력하면 위치조회를 시작합니다.

폰의 최종 위치를 확인하니 본가 근처로 나오길래, 다시 본가에 들려서 여기저기 찾으니

결국, 다락방에서 나오네요 (아이가 키친타올을 가지고 갔는데 거기에 넣어뒀네요)

 

다시 114 연락해서 분실폰 해지 절차를 거치고 나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폰 분실시 당황하지 마시고 위의 방법대로 조치하시어 빨리 찾으시기 바랍니다.

 

이 기능은 분실폰 신고를 먼저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고객센터로 연락을 해야 합니다.

SKT가 아닌 다른 이통사도 고객센터에 연락하시면 방법을 알려주실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