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접점 마케팅 (moment of truth marketing, MOT marketing)
진실의 순간!!! 고객관리 강의에서는 빠지지 않는 개념중의 하나임.
고객과의 접촉하는 모든 순간이 가장 중요하고 진실하기에 이를 잘 관리해야 한다는 이론.
원래 MOT란 "Moment De La Verdad"란 스페인어를 Moment of Truth라는 영어로 옮긴 것으로
스페인의 투우에서 투우사와 소가 일대일로 대결하는최후의 순간,
즉 실패가 허용되지 않는 매우 중요한 순간을 뜻한다.
1980년대 스칸디나비아 항공(SAS)의 사장인 얄 칼슨이 새로운 경영기법으로 만들어 낸 용어이다.
그는 15초 동안에 고객을 평생 단골로 잡느냐 원수로 만드느냐가 결정된다고 주장했다.
#경제용어 #경제상식 #경영용어 #경영상식 #접점마케팅 #mot #mot마케팅
728x90
'인생2막 글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침 출근길에서 (부제: 40대중반 새로운 나의 발견) (0) | 2017.01.03 |
---|---|
밀레니얼 세대 (millenials) (0) | 2017.01.03 |
인덱스펀드 (index fund) (0) | 2016.12.30 |
로젠탈 효과 (Rosenthal Effect) (0) | 2016.12.30 |
임금피크제 (Salary Peak) (0) | 2016.12.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