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2막 글쓰기

접점 마케팅 (moment of truth marketing, MOT marketing)

반응형

접점 마케팅 (moment of truth marketing, MOT marketing)

진실의 순간!!! 고객관리 강의에서는 빠지지 않는 개념중의 하나임.

고객과의 접촉하는 모든 순간이 가장 중요하고 진실하기에 이를 잘 관리해야 한다는 이론.

원래 MOT란 "Moment De La Verdad"란 스페인어를 Moment of Truth라는 영어로 옮긴 것으로

스페인의 투우에서 투우사와 소가 일대일로 대결하는최후의 순간,

즉 실패가 허용되지 않는 매우 중요한 순간을 뜻한다.

1980년대 스칸디나비아 항공(SAS)의 사장인 얄 칼슨이 새로운 경영기법으로 만들어 낸 용어이다.

그는 15초 동안에 고객을 평생 단골로 잡느냐 원수로 만드느냐가 결정된다고 주장했다.



#경제용어 #경제상식 #경영용어 #경영상식 #접점마케팅 #mot #mot마케팅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