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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레니얼 세대 (millenials)
1980년대 초(1980~1982년)부터 2000년대 초(2000~2004년)까지 출생한 세대를 일컫는다.
미국 세대전문가인 닐 하우와 윌리엄 스트라우스가 1991년 펴낸 책 ‘세대들,
미국 미래의 역사(Generations:The History of America’s Future)’에서 처음 언급했다.
밀레니얼 세대는 기존 질서와 연계해 정의하기 어렵다는 의미에서 이름 붙여진
‘X세대(1960년대 중반~1970년대말 출생)’의 뒤를 잇는다
밀레니얼세대는 X세대 다음 세대라고 해서 Y세대로 불리거나 컴퓨터 등
정보기술(IT)에 친숙하다는 이유로 테크세대라는 별명을 갖고도 있다.
또한 타임지에서는 자기 위주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이들 세대를 가리켜
‘미 제너레이션’이라고 표현하기도 했다.
이들 밀레니얼 세대는 대학 진학률이 높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등을
능숙하게 사용하며 자기표현 욕구가 강하다.
이들은 온라인 쇼핑을 즐기고 게임을 하면서 과제까지 한다.
멀티태스킹에 능하다는 의미다.
건강과 식생활에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이전 세대와 달리 소유보다는 공유를 추구한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사회생활을 시작해 다른 세대보다 물질적으로 궁핍해
결혼과 내집 마련을 포기하거나 미루는 특징이 있다.
하지만 이들은 맥주나 커피 식품 등 목돈이 들지 않는 품목에서는 소비를 줄이지 않았고
개성을 극대화하는 부문에서 씀씀이가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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