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육아, 맛집

[목포여행] 목포 고하도 전망대 / 고하도 둘레길 해안데크 / 주차장

반응형

13척의 판옥선 모형을 격자형으로 쌓아올린 전망대 ~~~ 고하도 전망대

목포 스카이워크와 유달해수욕장을 구경하고 네비게이션에 고하도 전망대를 설정하고 이동을 하였다. 목포 해상케이블카 유달산 승강장을 지나서 목포대교를 건너서 고하도를 건너가면 목포 해상케이블카 고하도 승강장 주차장으로 안내가 된다. 고하도 승강장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목포 해상케이블카 고하도 승강장으로 가면 그 옆으로 고하도 전망대로 향하는 길이 조성되어 있다. 
길은 두군데로 조성되어 있는데 한쪽은 계단으로 계속 올라가는 길이고 좌측으로 빠지는 길은 숲길로 걷기가 훨신 편안하게 조성되어 있습니다. 가다보면 고하도 둘레길 해안데크로 오르 내리는 엘리베이터가 있는데 갈때는 고하도전망대까지 바로 가서 고하도 전망대를 구경하고 전망대 옆에 조성된 계단으로 해안데크를 내려가서 산책을 하고 올라올때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이트 정보에 따른면 고하도 전망대는 과거 이충공이 명량대첩 승리 후 106일 동안 전열을 가다듬었던 고하도에 이충무공의 얼을 기리고자 13척의 ‘판옥선 모형’을 격자형으로 쌓아 올린 건물이다. 고하도의 아름다운 해상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며, 교육 및 관람시설로 운영 중이다. 1층은 휴게공간, 2~5층은 전망대 및 목포 관광을 소개하는 전시공간이며 이용료는 무료로 주차가 가능합니다. 이용시간은 09시 ~ 22시까지이며 1층에는 매점이 있어서 간단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유달산케이블카 고하도탑승장을 지나 고하도전망대로 향하는 길

계단에 나이를 ^^ 이날 비가 와서 데크가 조금 미끄러워서 조심히 올라갑니다.

목포를 스케치 합니다. 날씨가 좋으면 바다건너가 보일건데 오늘 날씨가 안 받쳐주네요.

하늘이라는 도화지에 목포를 그려봅니다.

고하도 전망대입니다. 13척의 판옥선을 겹쳐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해안데크 관광을 포함하여 고하도전망대까지 화장실은 이곳이 유일합니다. 여기 말고는 유달산케이블카 고하도탑승장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맑은날과 오늘 흐린날의 경치는 천양지차네요.

한층 한층 올라가면서 경치도 보구요. 내부에 전시된 전시물도 함께 봅니다.

바다를 건너다니는 유달산케이블카와 바다위에 조성된 해안데크 산책로입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목포대교쪽 경치도 너무 멋지네요. 해안데크길은 저기 끝까지 돌아갈수 있다네요. 우리는 중간지점까지 갔다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구요. 바닥이 더 선명했다면 무서웠을까요? ㅎㅎ

목포 9미대첩 여기서 6가지 정도는 먹어본듯 합니다. 오늘 저녁엔 인동주마을 홍어삼합과 별스넥 덕자회 중에 먹을 예정이네요.

고하도전망대를 둘러보고 1층으로 내려와서 커피를 한잔 사서 계단데크를 따라 고하도해안데크로 내려갑니다. 전망대 1층에 매점이 있는데 가격이나 맛은 그냥 평범했던것 같네요. 사람에 따라 느낌이 틀릴수 있겠지만 그닥 추천하진 않습니다.

고하도해상데크에 내려와서 이순신포토존을 향해 갑니다. 용머리포토존이 아까 고하도전망대에서 본 목포대교 바로 앞에 있는 데크길의 끝자락입니다. 비가와서 데크도 약간 미끄럽습니다.

저끝에 용머리 전망대까지 가려하였지만 데크길도 미끄럽고하여 이순신포토존에서 발길을 돌렸습니다. 경치는 정말 좋고 날씨탓에 사람도 별로 없어서 조용하게 즐길수 있었습니다.

이순신 포토존입니다. 정면에서 안 보이는 황금거북선이 측면에서 보면 있습니다.

황금거북선이 왜적의 침략으로부터 조선을 구했습니다. 고하도전망대와 유달산케이블카가 저 멀리 보입니다.

인생은 어느 누가 대신할 수 없는 내가 홀로 가야할 인연의 강 흘러가는 쉽지만 알수없는 인생은 그런거더랍니다.

고하도전망대를 다시 지나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위로 올라가기로 합니다.

교통약자를 위한 엘리베이터라고 합니다. 사람이 별루 없어서 마음 편히 탑승을 했네요. 무료입니다.

엘리베이터를 내려서 다시 고하도전망대를 향해 조금 걸어와서 내려가는 길은 숲길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내려오면서 비도 좀 그쳐가기에 옆지기와 유달산케이블카를 타기로 하여 고하도탑승장으로 향하였습니다.

 

고하도 전망대> 여행지 | '열린 관광' 모두의 여행:대한민국 구석구석

고하도 전망대

korean.visitkorea.or.kr

 

#목포여행 #목포맛집 #목포 고하도전망대 #유달산케이블카 #고하도해상데크 #인동주마을 #홍어삼합맛집 #고하도전망대주차장 #유달산케이블카주차장 #목포가볼만한곳 #목포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