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육아, 맛집

[대마도여행] 대마도 뷰맛집 - 만제키 전망대

행복한 도보여행자 2023. 8. 24. 12:59
반응형

5년만에 대마도를 옆지기와 함께 다녀왔습니다. 대마도에는 한국전망대, 에보시타케전망대, 만제키전망대를 비롯하여 이국이보이는전망대  등 알려지지 않은 뷰맛집 전망대들이 많이 있습니다.

현재 한국전망대는 공사중이라 방문이 안되며, 에보시타케전망대는 주차장에 주차를 한후에 약 120m 정도 계단을 통해 가파른 경사를 올라가야만 합니다. 체력이 약하거나 더운 날씨에는 힘이 많이 들겠지요. 

그래서 추천드리는 대마도 뷰맛집 만제키 전망대입니다. 이번 여행에서 렌트카 맵코드에도 만제키전망대는 없더라구요. 실제로 올라가는 골목도 안내가 안되어 있었고 길에 이끼같은 것들도 끼어 있었습니다.  올라가는 길이 다소 좁지만 충분히 차량 교행이 되니 조심해서 올라가면 문제 없을듯 합니다. 다만, 패키지나 버스를 이용하면 방문이 어려울듯 하네요. 렌트카를 이용해서 대마도 여행을 하시면 꼭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구글지도를 이용하여 검색한 만제키전망대 입니다.

만제키전망대는 이즈하라에서 히타카츠로 돌아오는 길에 방문하시면 좋습니다. 히타카츠에서 이즈하라로 내려가면서 만관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만관교 관광을 하시고 히타카츠로 올라오는 길에 만관교를 지나서 두번째 골목에서 좌회전을 하면 만제키전망대로 올라갈수 있습니다. 입구쪽에 관광안내판 비슷한게 나무들에 가려져 있지만 무조건 올라가시면 됩니다. 저도 5년만에 방문이라 긴가민가하다가 지나쳤다가 유턴해서 올라갔습니다.

만제키전망대입니다. 아래에 주차장도 잘 조성이 되어 있고 화장실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아소만 전경

전망대에서 바라본 아소만 전경

전망대에서 좌측으로 끝까지 가면 만관교와 운하 쪽 전경을 볼수 있습니다.

5년전엔 이곳도 방문객이 꽤 있었던것 같은데 한산하더라구요. 대마도 가셔서 렌트로 여행하시면 꼭 한번 들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728x90